모질라 파이어폭스 실행이 매우 느립니다.

Mozilla Firefox 사용에 대한 일반적인 질문과 답을 해 주는 게시판입니다. 질문을 하기 전에 FAQ를 읽어 보시는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댓글 게시
Libra
게시물: 6
참여됨: 2007 11 02 16:59 51
연락:

모질라 파이어폭스 실행이 매우 느립니다.

게시물 작성자 Libra » 2007 11 02 17:11 44

모질라 파이어폭스 버젼 2.0.0.9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문제는 파이어폭스 바로가기 아이콘을 클릭하여 실행 시킬 때 (새 창을 띄울 때), 약 15초 정도의 딜레이가 있습니다.

어차피 한번 창을 열면 탭브라우징을 하여 창을 닫지 않으니 상관이 없지만,

익스플로어는 아이콘 클릭과 동시에 창이 열리는데 파이어폭스는 창이 열리기 까지 한참 기다려야 한다는 것이 매우 불편합니다.

윈도우XP에서 사용해 왔고 all-in-one-gesture, download statusbar, foxytunes 등을 비롯하여 약 20개 정도 add-on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Add-on이 너무 많아서 그런 것인가요? 쓸모 없는 add-on은 하나도 없고, 솔직히 add-on이 없으면 파이어폭스 사용하지 않을 것이라서.. add-on은 꼭 있어야 합니다.

제 파이어폭스가 너무 덩치가 커진 느낌이 들긴 합니다. 자주 요류가 발생하고 제 멋대로 창이 없어지고 그럽니다. 무엇보다도 프로그램 실행이 매우 느리고요.

솔직히 지금은 익스플로어보다 파이어폭스가 요류가 더 많고 덩치가 크고 느리고 사용하면서 짜증나는 일이 더 많지만, 단지 몇 가지 add-on의 편의성 때문에 파이어폭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무엇이 제 문제의 원인이고 어떻게 고쳐야 하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유저 아바타
흑마법사
해커
해커
게시물: 465
참여됨: 2006 10 17 19:13 11
연락:

게시물 작성자 흑마법사 » 2007 11 05 15:47 31

한가지 말씀드릴 수 있는건 파폭이어서 느린건 아닙니다. 지금 현재 제 컴퓨터에는 익스텐션이 30개가 깔려 있습니다만 시동하는데 익스와 비슷한 정도의 시간밖에 (익스가 클릭과 동시에 뜨지는 않습니다만 ^^;) 안 걸립니다.

지금으로 생각할 수 있는것은 프로파일 내부에서 뭔가 꼬여있거나 설치하신 확장기능중에 궁합이 나쁜것이 있다는 겁니다. 서로 충돌하거나 네트워크에서 정보를 읽어와야 하는데 그 상태가 나쁘다던지 하는...

일단 User Agents Switcher나 SwitchProxy 를 사용중이시면 그렇게 느리게 뜰 수 있다고 하네요. 그 밖에도 프로세서의 하이퍼스레딩이라던가, 레노보 노트북 사용자거나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만 자세한건

http://kb.mozillazine.org/Firefox_hangs

를 참조해 보시고... 이 중 아무것도 해당사항이 없으시면 약간의 노가다로 이유를 찾아낼 수 밖에 없겠죠.

추천하는 방법은 FEBE (파폭에 깔린 익스텐션 및 구성요소를 백업받습니다) 와 CLEO (그렇게 백업받은 것들을 하나의 패키지로 만들어 줍니다. 한번에 인스톨 할 수 있도록)를 사용하셔서...

https://addons.mozilla.org/en-US/firefox/addon/2109
https://addons.mozilla.org/en-US/firefox/addon/2942

...현재 사용하고 있는 익스텐션을 하나의 패키지로 만든 다음 새 프로필을 만들어 그걸로 실험하는 수 밖에 없겠죠.

모쪼록 이유를 찾으시기 바랍니다.

Libra
게시물: 6
참여됨: 2007 11 02 16:59 51
연락:

게시물 작성자 Libra » 2007 11 06 15:14 28

이러한 문제에 대해 여러가지 정보를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mozillazine에 있는대로 이것 저것 만져보았지만, 크게 나아진 것은 없는 듯 합니다.

도구에서 Private date 삭제했더니 조금 빨라진 것 같기는 합니다.

댓글 게시

누군가 접속

유저들이 이 포럼을 탐색중: 가입된 유저 없음 그리고 2 손님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