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와 불여우

프로젝트에 건의 할 사항, 일반적인 토론 등을 위한 자유로운 마당입니다.
댓글 게시
워드프레스와 불여우

워드프레스와 불여우

게시물 작성자 워드프레스와 불여우 » 2006 10 22 05:50 57

워드프레스는 블로그의 불여우라고 불리우는 오픈소스 블로그 입니다.
마치 불여우의 테마와 확장기능이 사용자를 매혹시키듯이 워드프레스는 거의 2백개가 넘는 테마와 플러그인 기능들이 워드프레스에 푹 빠지도록 합니다.

요즘 국내 포털사이트 블로그에서 적용예정인 사이드바 꾸미기 기능인 위겟, 포럼도 꾸밀수 있는 기능들, 그외 혹시 사진들을 한페이지에 수십장씩 올리면 그 스크롤 압박이 대단하죠.
그러나 워드프레스는 자체적인 more 기능이 있어서 첫 이미지와 나머지 이미지 사이에 more 테그만 넣어주면 따로 페이지를 넘기는 기능들...
그외 각종 앨범 만들기 기능등....거의 2백여개 넘는 기능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워드프레스는 개발초기 부터 IE보다는 불여우에 적합하도록 개발이 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물론 호스팅을 찾아 직접 프로그램을 업로드하는 번거러움이 있지만 그리 어려운 것은 아닙니다.
워드프레스를 설치하면 무엇보다도 블로깅이 너무나 편리하다는 점입니다.
그건 불여우에서 제공하는 확장기능을 이용하여 블로그에 접속하지 않고도 원격으로
글을 쓸수도 있고, 이미지도 바로 해당 사이트에서 마우스 조작만으로도 올릴수 있다는
점입니다.

혹시 워드프레스를 설치하고 싶은데 어렵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아래 한국워드프레스 포럼에서 대신 설치해 주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일단 설치가 되면 그 다음은 일반적인 가입형 블로그와 다름없이 그냥 사용할수 있습니다.
그러면서 아래의 포럼에 가면 각종 테마와 플러그인의 사용방법을 소개해 놨으니 하나씩 기능을 연습삼아 시험해보면 아마도 푹 빠져들 겁니다.


http://www.wordpress.co.kr/forum/

http:// http://www.wordpress.org --> 공식사이트

Yalive
게시물: 1
참여됨: 2010 02 02 20:01 10
연락:

Re: 워드프레스와 불여우

게시물 작성자 Yalive » 2010 02 02 20:11 03

저도 2년전 쯤에 한번 설치했다가, 이번에 다시 워드프레스를 사용중입니다. 내 입맛대로 만들 수 있어서 좋네요.

댓글 게시

누군가 접속

유저들이 이 포럼을 탐색중: 가입된 유저 없음 그리고 4 손님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