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어폭스 북마크 싱크 문제..

Mozilla Firefox 사용에 대한 일반적인 질문과 답을 해 주는 게시판입니다. 질문을 하기 전에 FAQ를 읽어 보시는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댓글 게시
nara712
게시물: 4
참여됨: 2016 03 02 21:55 17
연락:

파이어폭스 북마크 싱크 문제..

게시물 작성자 nara712 » 2016 03 02 22:08 15

제가 도스와 윈도 외에 접한 최초의 운영체제는 리눅스 (레드햇 7.3, 다만 7.3은 설치만 해보고 잘 작동을 안해서 포기 했구요..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것으로는 페도라코어 3)입니다. 그리고 인터넷익스플로어 외에 최초로 접한 웹브라우저는 이 페도라코어에 기본 내장된 파이어폭스 입니다. 제 기억에 그때는 싱크기능이 없었던 걸로 기억 합니다. 그렇기 리눅스와 윈도를 오가며 쓰다 크롬이 생기고 크롬으로 갔었지요. (제 똥컴에선 느려서..) 그러다 새 노트북으로 바꾸게 되어서 사양이 다시 나아져서 파이어폭스로 옮겼습니다.

그런데.. 기본 내장된 운영체제인 윈도8(무료 업그레이드로 윈도10)에서 우분투로 갈아 탄뒤... 저는 당황했지요.. 그 동안 쌓아온 북마크가 날라간 것입니다. 분명히 제 안드로이드 폰의 파이어폭스 북마크에서 싱크가 잘된 것을 확인 했는데 말입니다.. 저는 당황했고.. 마침 vm웨어에 윈도8.1이 설치 되어 있어서 겨우겨우 윈도8.1의 북마크싱크 기능을 이용해 8.1에 싱크된 북마크를 겨우겨우 불러왔고 크롬으로 갈아 탔습니다..(왜 윈도용 파이어폭스에서 동기화 설정한 북마크가 리눅스로 건너오면서 날라갔는지는 의문 입니다.. 혹시 국경을 통과할때 금지품목으로 압수된것인지..)

그런데 모바일크롬은 데스크톱 크롬에 비해 심심했고 좀 무거웠습니다. (물론 무거운건 모바일 파이어폭스도 비슷하지만..) 그래서 다시 파이어폭스로 왔는데.. 이상하게 파이어폭스의 북마크가 안드로이드 파이어폭스로는 가지 않는 것입니다. 분명히 데스크톱 파이어폭스에서는 싱크가 잘 되는 듯 하게 보여지기 때문이지요.
윈도용 파이어폭스에선 잘 싱크가 됐던 걸로 기억을 하는데 말입니다..

하.. 이거 어떻게 해야 하나요?

분명 동일계정으로 로그인 했고, 파이어폭스도 PC와 안드로이드 버전 모두 최신것인데... 도와 주십시오.. (지금 이 포럼 검색창은 작동을 안해서 검색을 못해봤고, 구글링으로는 답이 안나와서 질문 드립니다..)


<PC측 사양>

* 노트북에 우분투 14.04 LTS버전 (64비트)
* 상기 운영체제 버전에 기본 내장된 파이어폭스를 계속 업데이트 하여 사용중
* 동기화 활성화 하였음 (계정 A)
* (당연하지만) 와이파이 환경

<모바일측 사양>

* LG의 똥스마트폰에 안드로이드 4.1.3 버전
* 구글 플레이에 올라온 파이어폭스 모바일 공식버전 사용
* PC버전의 동기화에 사용된 계정 A로 로그인
* (당연하지만) 와이파이 환경

<문제>

* PC 파이어폭스에 있는 북마크가 단 1개도 안드로이드 파이어폭스에서 보이지 않음. (제가 iOS기기가 없어서 iOS용 파이어폭스에서 잘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
PC - Windows 11
모바일 - iOS, iPadOS 사용중

댓글 게시

누군가 접속

유저들이 이 포럼을 탐색중: 가입된 유저 없음 그리고 12 손님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