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만해결] "주소창 검색엔진 고정하는 법 없나요?" 글을 보고 시도 해봤는데요.

Mozilla Firefox 사용에 대한 일반적인 질문과 답을 해 주는 게시판입니다. 질문을 하기 전에 FAQ를 읽어 보시는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댓글 게시
Silva
서포터즈
서포터즈
게시물: 182
참여됨: 2008 12 19 02:02 41
연락:

[반만해결] "주소창 검색엔진 고정하는 법 없나요?" 글을 보고 시도 해봤는데요.

게시물 작성자 Silva » 2014 02 24 19:48 01

=== 자문자답이 되었는데 해결책은 맨 밑에

23 버전부터 문제가 발생했는데 큰 불편이 아닌듯 싶어
당시 (주소창 검색엔진 고정하는 법 없나요? viewtopic.php?t=15321&p=46820#p46820) 이 글을 보았지만 따로 적용은 안해봤는데요.

오늘 가벼운 마음으로 적용해보려 시도했다가1시간 이런저런 변경 시도와 테스트만 해보고 파폭 재설치했을 뿐 해결이 안되네요.

위 링크에 달린 댓글대로 해보면 이런 상황이던데요.

1. 23버전부터 주소창의 검색엔진이 검색바의 선택엔진을 따라감
- 제 기억엔 키워드 없이 파폭 주소창에 입력하면 '운좋은예감'이 아닌 구글 기본검색이 되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2. about:config 에서 keyword.enabled 값을 true에서 false 로 변경
- 일단 주소창, 검색창 엔진은 분리가 되는데 이 상태에서 주소창에서 검색을 하면 www.검색값.com 으로만 검색시도됨
예) test 검색하면 http://www.test.com 으로 검색됨.

3. keyword.URL Hack! 부가기능 설치 https://addons.mozilla.org/en-US/firefo ... durl-hack/
- 2번과 동일한 증상

4. about:config -> 새로만들기 -> 문자열 -> keyword.URL 입력 후 '원하는 검색 쿼리'을 넣어줌 (구글 기본검색 넣었음)
- 이제야 주소창, 검색창 독립적으로 작동하는데, 문제는 검색이 상당히 느립니다.
구글 키워드 넣고 검색어를 검색하는 것과, 주소창에 키워드 없이 검색어 입력하는 게 약 4배는 더 느림

그래서 1,2,3,4 방법을 이리저리 새로 조합하고 여러 시도를 해봤는데 결과는 4번에 종착하네요.

결국 이런식이면 주소창에 검색어만 넣고 검색하는 건 활용할 수 없다는 건데요.

그런데 제가 면밀히 테스트를 못해본것이 원래 주소창에 검색어넣고 검색하면 결과뜨는 게 애초부터 느렸던건지 23버전부터 느려진건지는 잘 모르겠네요.

이 문제 깔끔히 해결하신 분 계신가요?


========================================================

부가기능을 뒤지다가 아주 간단히 해결이 되어서 자문자답식으로 해결책을 올립니다.
이 문제로 고생하셨던 분들은 초간단 방식으로 해결이 될거 같네요.

(나만의 문제인지 모르겠으나) 또 위에 언급한 시도에서 문제시 되었던 주소창 독립검색은 가능하지만 이를 통해 검색하면 검색결과가 몇배로 느려지는 문제도 전혀 발생하지 않네요.

무엇보다 원하는 검색엔진을 맘대로 선택해서 아주 쉽게 적용이 가능하네요.

그런데 이 부가기능은 작년에 파폭을 접하면서 호기심에 이런저런 부가기능을 호기심에 설치했다 기능을 이해못하고 지웠던 기억이 있고 검색 지원 부가기능에 관심이 많아 이후에도 서치하면서 여러번 봤던 부가기능 였는데 참 허무하네요. 파폭 23버전부터 이 문제가 불거졌는데 그 훨씬 이전에 출시된 부가기능입니다.

따로 자세한 설명도 필요없고요.
Keyword Search https://addons.mozilla.org/ko/firefox/a ... h/?src=api
이 부가기능을 설치하시고요 (재시작 없음)

설정란을 클릭하면 간단한 옵션이 뜨는데 캡처를 보시면

http://oi59.tinypic.com/2jaazae.jpg

1- 여기서 등록된 검색엔진 중 원하는 엔진을 선택하면 검색바 엔진 선택여부에 상관없이 주소바에서 독립된 선택 엔진으로 고정 검색됩니다.

2. 여기서 선택된 엔진은 모질라 시작페이지 검색창에서 원하는 검색엔진을 독립적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3. 4 .. 지금 막 설치해서. 기능 모름 -_- (아시는 분 알려주세요)

이거 말고도 주소검색창을 강화하는 Foobar나 1~2가지 부가기능에서
주소바와 검색바의 검색엔진을 독립하는 기능이 옵션으로 들어있는데 하나 같이 먹히질 않습니다.

번거롭게 about:config 을 건들 필요도 없고 keyword search 하나면 아주 쉽고 더 편리하게 해결될거 같네요. 뭣보다 검색 속도가 느려지는 문제점이 없어 좋습니다.
2014 02 25 10:58 54 에서 Silva 에 의해 마지막으로 편집되었으며 총 편집 시간은 1 시간입니다.

Silva
서포터즈
서포터즈
게시물: 182
참여됨: 2008 12 19 02:02 41
연락:

Re: "주소창 검색엔진 고정하는 법 없나요?" 글을 보고 시도 해봤는데요.

게시물 작성자 Silva » 2014 02 25 10:58 04

내용 추가합니다 -_-;;

좀 더 여러 테스트를 해보니
구글을 지정하고 주소창을 통해 검색어 입력 검색시
주소창에 구글키워드 + 검색어 입력보다 결과값이 버벅이며 뜨는 문제는 아쉽게도 여전하네요.

그런데 모질라 시작페이지에서 검색했을 때는 이런 문제가 발생을 안하네요.

키워드 없이 주소창을 통해 고정엔진으로 검색을 희망하는 것은 간편함 추구 때문인데
이렇게 결과값이 느리다면 매번 검색시 좀 짜증나서 안쓰게 될거 같네요.

모질라 시작페이지에선 문제가 없는데 주소창에서만 왜 딜레이가 걸리는지 모르겠군요
2014 02 25 11:20 25 에서 Silva 에 의해 마지막으로 편집되었으며 총 편집 시간은 1 시간입니다.

Silva
서포터즈
서포터즈
게시물: 182
참여됨: 2008 12 19 02:02 41
연락:

Re: "주소창 검색엔진 고정하는 법 없나요?" 글을 보고 시도 해봤는데요.

게시물 작성자 Silva » 2014 02 25 11:19 59

내용 추가 (2)

URL 추적기로 추적을 해봤더니 이상한 점이 발견되었는데요.

@ 애초질문글 시도 + keyword search 설치후에 주소바에서 키워드 없이 검색하면 느려지는 현상

1. 구글키워드 + '테스트' 입력 (또는 모질라 시작페이지에서 검색) == 다이렉트로 구글 검색을 합니다.

2. 주소바에 '테스트'만 입력하여 구글 검색시도시 (검색바엔 naver 엔진이 선택된 상태)

(1) http://xn--9t4b11yi5a/ <--------- 용도를 알 수 없는 이 주소를 거칩니다.
(2) 검색바의 네이버 검색엔진을 거침 <----- 그러나 결과화면은 생략됨
(3) 구글을 통해 검색하고 결과 값을 보여줌

그러니깐 (1) (2) 번을 거치면서 결과값을 보여주기에 버벅이는건데요.
파폭 23버전부터 검색바의 엔진을 거쳐가기에 (2) 를 거치는 것을 keyword search 부가기능에서 채가서 무시하고 (3)으로 진행시키는 방식같더군요.

특히 (1)에서 시간을 잡아먹습니다.

http://xn--9t4b11yi5a/ 를 구글에서 검색해봤으나 죄다 영문페이지라 용도를 알 수가 없고.

about:config 에서 검색하니
network.IDN.whitelist.xn--9t4b11yi5a;true

이런 항목이 있기에 값을 false로 바꿔도 상황은 똑같네요.

주소바 검색엔진 고정 시도하신 분들 저처럼 딜레이 현상이 없는지요?
그리고 (1) 이 주소를 거치는지도 궁금합니다.

다른 부가기능으로 인해 저만 (1) 과정을 거치는건지... 부가기능을 하도 많이 깔아놔서 테스트도 어렵네요.

Silva
서포터즈
서포터즈
게시물: 182
참여됨: 2008 12 19 02:02 41
연락:

Re: "주소창 검색엔진 고정하는 법 없나요?" 글을 보고 시도 해봤는데요.

게시물 작성자 Silva » 2014 02 25 11:38 28

내용추가 (3)

http://xn--9t4b11yi5a/ <---- 발검색을 해봤더니

9t4b11yi5a = 제가 입력한 '테스트'란 한글을 변환한 puny code 같네요.

다른 검색어를 입력하면 http://xn- 뒤의 숫자는 다른것으로 바뀌네요.

한글도메인을 변환해주는 서버를 거쳐가는 거 같단 생각도 드는데

파폭의 주소창에 키워드 없이 검색어를 입력하면 기본으로 거쳐가게 되어있는건지..

이 기능을 비활성화 시킴 될거 같은데...


아무튼 질문이나 이후 시도 방법이나 깔끔하지 못하고
두서없이 횡설수설만 한 느낌이라 페이지만 더럽힌거 같아 죄송할 따름이네요

Silva
서포터즈
서포터즈
게시물: 182
참여됨: 2008 12 19 02:02 41
연락:

포기 + 최종결론

게시물 작성자 Silva » 2014 02 25 12:38 33

다시 여러 다양한 시도를 해봤는데 결론은 포기입니다 ㅠㅠ
그런데 추가글을 쓰는 이유는 저와 인터넷 환경이 다른 분들도 계시기에...
저와 같이 헤매시지 말라는 차원에서 재정리를 하자면

1. 파폭23부터 주소바의 검색엔진이 검색바의 엔진을 따라가는 문제

2. 포럼에서 검색해보면 about:config 에서
keyword.URL 추가, keyword.enabled => false 변경, keywrd Hack 부가능 설치 등등 방법이 나와있는데 해보면 안됩니다.
주소바, 검색바 엔진이 분리는 됩니다. 그러나 주소바에서 키워드 검색을 하면 상당히 느려지는 문제 발생

3. keyword search 부가기능을 발견해서 설치.. 2번의 복잡함을 이 부가기능 설치하나로 간단히 해결되고 또 모질라 시작페이지에서의 검색도 분리된 다른 검색엔진을 선택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데, 주소바 검색이 느려지는 동일증상은 여전

4. 검색과정 URL 추적을 해보니 http://xn-어쩌구란 서버를 거치면서 속도가 느려짐을 발견

여기까진 위의 글에서 서술한 부분이고요.

5. http:/xn = 한글열린주소창 검색을 지원하는 서비스.
주소바에서 한글을 입력하면 해당 도메인을 찾아주는 KT에서 시도한 서비스이고 이외에 KT DNS 서버를 이용하는 업체거나 또는 한글도메인검색 프로그램을 설치했거나 알툴바 네이트온 기타 등등을 설치하면 자동으로 설치되는 경우가 있기에
이럴 경우 관련프로그램을 삭제하거나 DNS 서버를 KT의 열린주소창을 지원하지 않는 DNS 서버로 변경해주면 해결된다함.

6. 그래서 LG와 KT(열린주소창 미지원) DNS 서버주소로 변경해서 시도했는데 증상은 마찬가지

7, DNS 서버 주소 변경후 브라우저를 반드시 재구동하라는 주의사항을 잊어 첨부터 다시 재시도를 지루하게 반복해봤으나 문제개선 안됨. 이외 DNS 변경 테스트를 하면서 부수적으로 병행해서 keyword.URL 추가, keyword.enabled => false 변경, keywrd Hack 부가능 설치 등등을 다시해봤으나 역시 안됨.


[포기 + 허무한 결론]

1. 일단 주소바와 검색바의 검색엔진을 분리하는 방법은 위에 나열한 여러 시도중 하나만 시도해도 해결되는 분들이 계실겁니다.
아니면 간단히 keyword search 부가기능만 설치하면 됩니다.

2. 문제는 주소바에서 키워드 없이 검색을 할 경우, 키워드 삽입하고 검색하는거보다 몇배로 느리기에 답답하다는 문제인데.. 제가 접근을 잘못한건이 이게 주소바, 검색바를 분리하는 여러 작업이나 부가기능 때문에 발생한 문제라고 착각을 한건데요.
그런 시도를 안해도 파폭 디폴트 환경에서 주소바에서 키워드 없이 검색하면 무조건 느립니다 (제 경우)
그런데 그런 시도로 인해 늦어졌다 오판하여 괜한 헛고생을 했네요.

DNS 서버 변경시도 또한 단순히 한글열린주소창 결과를 출력만 안해줄 뿐이지 이 과정을 거치기에 느려지는 건 여전합니다.
하지만 인터넷 검색을 해보면 대부분 한글열린주소창 기능만 off 되길 바라는 시도이기에 방법이 제시될뿐
내부적으론 http://xn~ 사이트를 거치는 거 같고 그래서 검색결과가 늦어지는 건 언급하는 분들이 없더군요.
이 문제가 파폭 고유의 문제인지는 URL 추적하는 기능이 파폭에만 있어서 다른 브라우저로는 테스트 못해봤습니다.

그니깐 난 단순히 주소바와 검색바의 검색엔진만 분리하고 싶고 또는 주소바 입력시 열린주소창 기능이 작동되는 것만 막고 싶다면 위에 서술한 여러 방법 중 한두가지만 시도하심 될 듯 하고요. 내부적으로 http://xn~ 서버를 거쳐서 결과값이 늦게 뜨는 문제는 답이 없네요.

그냥 g 키워드 하나 더 붙이면 딜레이없이 빠르게 결과가 나오는 걸, g 키워드 하나 안붙이고 구글 검색해보려고 영양가없는 방황만 한 결과네요.

soumynona
도우미
도우미
게시물: 206
참여됨: 2007 11 17 10:56 14
연락:

Re: [반만해결] "주소창 검색엔진 고정하는 법 없나요?" 글을 보고 시도 해봤는데요.

게시물 작성자 soumynona » 2014 02 25 18:54 28

IDN(국제화 도메인 네임)과 관련된 보안 이슈 때문에 해당 동작을 끌 수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예전 버전(21 이하 버전?)은 network.enableIDN 값을 false로 변경해서 IDN 지원 부분을 끌 수가 있었는데, 지금은 할 수 없게 변경된 것으로...

그리고 구글 검색을 예로 들면, 키워드를 알파벳(g)뿐만이 아니라 자판에서 그에 대응하는 한글(ㅎ)로도 똑같이 하나 더 만들어놓으면 좀 더 쉽게 사용 가능합니다. (저는 그렇게 사용 중입니다.ㅋ)

아무튼, 테스트하고 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Silva
서포터즈
서포터즈
게시물: 182
참여됨: 2008 12 19 02:02 41
연락:

Re: [반만해결] "주소창 검색엔진 고정하는 법 없나요?" 글을 보고 시도 해봤는데요.

게시물 작성자 Silva » 2014 02 25 20:30 27

IDN인지 뭐시기때문에 오늘 종일 영양가없는 테스트만 했네요.
그쪽에 무지해서 잘 모르겠으나 보이는것만으론 이게 IDN의 문제인지 모르겠고 또 보안하곤 크게 관련이 없는 거 같아요.

한글단어를 입력하면 (테스트) http://xn~~을 거치면서 딜레이가 생기고
영단어를 입력하면 (tom) http://tom/ 을 거치면서 딜레이가 생기고 구글검색으로 넘어가는 식이죠.

웃긴건 공백이 포함된 단어조합 검색이면 이과정을 생략하고 바로 검색하더군요. (예: 테스트 박스, 놀이공원 추천) 보안때문이라면 이런 단어조합도 그과정을 거쳐야할 거 같은데 말이죠.

그래서 여지껏 주소바에서 키워드 없이 검색해도 한단어만 검색할때처럼 일률적으로 매번 느려지는 게 아니었기에 관심을 두지 않는 한 다른 분들도 잘 캐치를 못하고 쓰셨던 거 거 같아요.

일단 제가 의심하고 있는 건 1단어를 입력시 관련도메인으로 바로 이동하는 국내, 국외 서비스나 기술을 국내 인터넷서비스 업체에서 일괄 적용해서 이 문제가 발생하는 느낌입니다.

그래서 한글열린주소창식으로 불편한 상황에서는 dns 서버를 바꾸거나 해서 이를 회피하는 방법이 인터넷에 많이 널려있지만 이 또한 진정한 회피가 아닌 그 과정을 거치지만 출력만 안되는 방식으로 구현되는 거 같구요.

실지로 keyword search 라는 검색바 엔진에 영향을 받지 않고 주소바 엔진을 독립적으로 고정하는 부가기능 또한 내부를 살펴보면 다이렉트로 주소바의 엔진으로 검색하는 것이 아니라 1차적으로 검색바의 엔진을 거치더군요. 출력만 안되고 생략될 뿐이고 그 다음에 주소바 검색엔진으로 넘어가는 방식처럼 dns 변경도 이 방식으로 구현되는 거 같습니다.

그러기에 파이어폭스에서 언제나 딜레이 없는 빠른 검색결과를 원한다면 주소바, 검색바 분리 또는 통합 그 어떤 방식으로 파폭을 이용하던간에 주소바에선 무조건 키워드활용 + 검색어 방식으로 검색하는 것이 좋을듯 합니다.

프로그램에 따라선 키워드 + 공백 + 검색어가 아닌.. 키워드/검색어 식으로 지원하는 것들이 있는데 후자인 경우는 띄어씌기 검색어가 아니라면 파폭에선 매번 딜레이가 생기겠죠.

또 이게 파폭만의 문제가 아닐까도 싶습니다. 왜냐면 크롬으로 테스트를 해보면요.
주소바에서 키워드를 넣지 않아도 딜레이 없이 검색이 됩니다. 크롬 내부적으로 키워드없이 검색이 가능한 기본엔진을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이 포함되서일까요? 1단어만 주소바에서 키워드 없이 검색해도 딜레이가 전혀 없습니다.

혹시 영어 잘하시고 관심이 있으신 분이라면 크롬에선 발생안하는 이 키워드 없는 주소바 검색이 딜레이되는 문제를 현지 포럼에 제기를 해주셨으면 좋겠네요.


그리고 저도 soumynona님처럼 키워드를 한글, 알파펫 두가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ㅎ
한글과 영단어를 공히 사용하는 자주 쓰는 검색엔진은 키워드를 2개씩 적용하고 있죠.
자주 사용하지 않거나 한글단어 검색이 지원안되는 사이트 경우만 1개만 지정해서 쓰고 있고요.
그래서 검색엔진 등록수가 거의 2배로 엄청나게 많습니다. ㅠㅠ

soumynona
도우미
도우미
게시물: 206
참여됨: 2007 11 17 10:56 14
연락:

Re: [반만해결] "주소창 검색엔진 고정하는 법 없나요?" 글을 보고 시도 해봤는데요.

게시물 작성자 soumynona » 2014 02 25 23:06 33

좀 더 찾아보니 IDN이고 뭐고 그런 문제가 아니라 Firefox의 버그네요.

해당 문제에 대해 Tab Utilities 부가 기능 개발자가 무려 2010년에 버그 보고 했는데(https://bugzilla.mozilla.org/show_bug.cgi?id=615039), 안 고치고 있네요. 고칠 생각 없는 듯합니다.;;

목마른 놈이 우물 판다고 자기가 만든 부가 기능에 해당 버그 회피하는 기능을 넣었네요.
https://addons.mozilla.org/ko/firefox/a ... -utilities
Tab Utilities 설치하고 network.dns.ignoreHostonly 값을 true로 변경하면 한 단어 검색할 때도 지연없습니다(저는 Tab Mix Plus를 사용 중이라 일단 테스트만 해봤습니다).
개발자가 같은 2바이트 문자권(중국인)인데, 얼마나 짜증 났으면 직접 개발했을지... 진한 빡침이 느껴지네요.;;

P.S. 한 단어 검색 시 그냥 검색어 앞에 물음표 붙이니까 빨리 되네요. ?검색 이런 식으로요. 해결 방법 찾다가 찾은 팁입니다.ㅋ (이렇게까지 해야 하나;;)

Silva
서포터즈
서포터즈
게시물: 182
참여됨: 2008 12 19 02:02 41
연락:

Re: [반만해결] "주소창 검색엔진 고정하는 법 없나요?" 글을 보고 시도 해봤는데요.

게시물 작성자 Silva » 2014 02 26 06:30 16

국내 인터넷 서비스 제공상의 문제라고만 생각해서 헤매다가 말미에 혹시나 해서 크롬으로 테스트 해보니 전혀 문제가 없기에 뒤늦게 파폭 버그를 의심하긴 했는데 역시 버그였군요.

탭유틸리티를 설치하고 network.dns.ignoreHostonly 값을 변경하니 그런 문제점이 언제 있었냐는듯 한방에 싹 개선되는 게 (오늘 고생을 좀 하다보니 ㅠㅠ) 신기하고 감탄이 나올 정도네요.

아쉬운 건 이 기능만 분리해서 배포했음 좋았을텐데 저도 탭믹스 애용자라 탭유틸을 설치하니 화면이 싹 바뀌는 게 정신이 하나도 없어서 곧 지웠습니다. 키워드 하나 생략하기 위해 탭믹스의 그 복잡하고 다양한 기능들을 포기하거나 새 인터페이스와 복잡한 설정을 머리 아프게 설정하고 익혀야 한다 생각하니 엄두가 안나서 미련이 없네요.
혹시나 하는 마음에 해당제작자의 부가기능들을 살펴봐도 독립시켜놓은 툴은 없네요.

?검색어는 저도 알았습니다만, ?입력하는 것보단 차라리 g+space가 더 손가락이 편하더군요 ㅎㅎ
이것도 버릇되면 다른 엔진 키워드를 입력하고도 ?을 붙일 거 같습니다.
대신 한영 2개의 키워드를 등록 해놓고 쓰는 분이 아니라면 차라리 주소바에서 한영 키워드 구분없이 ?+검색어가 더 편할 수 있겠군요. 정말 2바이트 문자권의 설움이라 해야 하나. 영어 좀 적당히 했으면 정답을 쉽게 알고 덜 고생했을텐데 국내사이트만 열심히 서치한 댓가로 dns를 바꾸라해서 LG, KT, 구글서버로 체인지 해가며 매번 리부팅까지 하는 생쇼를 했네요.

그런데 대부분 이 문제를 잘 모르시는 거 같아요.
저도 관련 부가기능을 설치하고 이런 저런 테스트를 하지 않았다면 앞으로도 몇년을 모르고 썼을 듯 합니다. 한단어만 지속적으로 검색한다면 문제점을 알텐데 문제가 발생안하는 두 단어 이상 조합 검색도 많다보니 자신의 인터넷이나 검색서버가 잠시 랙걸리거나 버벅이는 걸로만 알듯 합니다.
또 23버전 이후부터 검색엔진이 주소바/검색바 분리되다보니 이용자들이 키워드를 반드시 넣고 검색을 하면서 이 문제점을 앞으로 더 모르시고 쓰실 거 같아요.

그니깐.. 모르면 무던하게 10년을 쓸 수 있는 버그인데, 문제점을 알면 검색할때마다 매번 짜증남을 접해야하는 희깐한 버그류죠.

현재로선.. 파폭 애용자면서 프로그래밍을 하실 줄 아는 국내분께서 이 불편함을 빨리 몸소 체험하시고 관련 부가기능을 제작해주실 기다리는 수밖에 없겠네요. ㅠㅠ;;;


soumynona
도우미
도우미
게시물: 206
참여됨: 2007 11 17 10:56 14
연락:

Re: [반만해결] "주소창 검색엔진 고정하는 법 없나요?" 글을 보고 시도 해봤는데요.

게시물 작성자 soumynona » 2014 10 08 19:41 21

Firefox 33 버전에서 한 단어 검색 시 지연 문제가 개선되었네요(없어졌네요)~ ㅎㅎ

Silva
서포터즈
서포터즈
게시물: 182
참여됨: 2008 12 19 02:02 41
연락:

Re: [반만해결] "주소창 검색엔진 고정하는 법 없나요?" 글을 보고 시도 해봤는데요.

게시물 작성자 Silva » 2014 10 09 07:59 47

soumynona 씀:Firefox 33 버전에서 한 단어 검색 시 지연 문제가 개선되었네요(없어졌네요)~ ㅎㅎ
옷.. 그런가요?? 파이어폭스가 왠일이지? ㅋㅋ
포터블버전이 아직 나오지 않아 테스트는 못하지만...
1~2일내로 출시될텐데 기대가 크네요.

Silva
서포터즈
서포터즈
게시물: 182
참여됨: 2008 12 19 02:02 41
연락:

Re: [반만해결] "주소창 검색엔진 고정하는 법 없나요?" 글을 보고 시도 해봤는데요.

게시물 작성자 Silva » 2014 10 15 19:31 28

soumynona 씀:Firefox 33 버전에서 한 단어 검색 시 지연 문제가 개선되었네요(없어졌네요)~ ㅎㅎ
포터블 사용중인데 정식은 이틀전 출시된듯한데 오늘에서야 33.0 포터블 버전이 올라와 설치해봤는데
말씀대로 주소표시줄에서 한단어 검색 아주 잘 작동된네요.
구글관련 단축키들이 한개씩 줄어들겠군요. 그런데 또 언제 이게 먹통이 될지 불안한 파폭입니다. ㅠ

33.0 속도도 좋고 깔끔해 좋은데 이노무 상단 로보폼 툴바가 또 먹통이 되버려 어쩔 수 없이 32.02로 다시 복귀했네요.
근래들어서 파폭이 소수점 위 업데이트 될때마다 계속 상단 로보폼바가 먹통되네요.
또 로보폼 신버전 나올때까지 33.0은 보류해야할듯 ㅠ

댓글 게시

누군가 접속

유저들이 이 포럼을 탐색중: 가입된 유저 없음 그리고 5 손님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