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재생을 못합니다...

국내에 웹 사이트들이 웹 표준을 지키고 OS나 브라우저와 관계 없이 접근성을 향상 시키기 위한 사이트 버그 신고 및 문제 해결을 위한 게시판입니다.
댓글 게시
scc94

음악재생을 못합니다...

게시물 작성자 scc94 » 2008 06 21 22:11 50

파이어폭스3에서는 음악파일을 재생하려고 하면 Apple Quicktime Plug-in을 깔라고 하는데 깔고 나면 플러그인은 안 설치되고 그저 Apple Quicktime이 설치될 뿐입니다. 이 점을 고쳐줬으면 하는데요

유저 아바타
XviD
해커
해커
게시물: 664
참여됨: 2004 11 14 14:55 45
위치: 사막의 오아시스
연락:

Re: 음악재생을 못합니다...

게시물 작성자 XviD » 2008 06 21 22:25 01

음악 재생이 안 되는 사이트 주소를 알려주시면 답변하시는 분들이 대답하기 수월합니다.
(그 동안 이와 관련된 질문도 많았지만 대부분 해당 사이트의 문제 또는 미디어 태그가 잘못 적용된 문제였습니다.)

그리고 퀵타임 플러그인 설치할 때 퀵타임 플레이어 전체가 설치되는 것이 정상이기 때문에 잘못된 것은 아닙니다.

참고로 파이어폭스, 오페라, 사파리 등의 비IE계열 웹 브라우저들은 MP3, MIDI, MPG/MPEG, WAVE 같은 미디어 파일 재생은 퀵타임이 설치되어 있어야 웹 브라우저에서 재생이 됩니다.

아, 한 가지 빠진게 있군요. 위에 설명은 정석적인 것이고..
플러그인 필요없이 파이어폭스의 pluginreg.dat 파일을 수정해서 미디어 파일을 재생할 수도 있습니다.
관련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http://zzzik.net/70

이와 관련된 정보는 이곳 포럼에도 찾아보면 있습니다.

그러나 mov, hdmov 같은 퀵타임 전용 미디어를 재생하려면 어쩔 수 없이 퀵타임 플러그인을 설치하셔야겠죠.
모질라 재단(Mozilla Foundation)은 자유 소프트웨어 기반의 모질라 프로젝트를 지원하고 이끌기 위해 설립된 비영리 법인이다. 이 재단은 모질라 소프트웨어의 출시 및 개발을 지휘하고 특정 모질라 개발자를 고용하여 개발 정책을 수립하고 실행하는 데 목적이 있다. 미국 캘리포니아 주 마운틴뷰에 있으며 모질라 파이어폭스, 파이어폭스 운영체제 등을 개발 지원하고 있다.

minsxx
도우미
도우미
게시물: 250
참여됨: 2008 05 18 14:31 07
연락:

Re: 음악재생을 못합니다...

게시물 작성자 minsxx » 2008 06 21 23:51 50

Quicktime Plug-in은 Apple 소유로
공식적으로 플러그인만 따로 배포안하고 플레이어도 함께 설치하라는 정책이죠.
소유권 없는 파폭에서 고칠 수 있는 사항은 아닙니다.

그래서 누군가 편법으로 코덱과 플러그인만 추출해서 제작한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제가 아는 건 "QuickTime Alternative" 와 "QT Lite" 인데요. "QT Lite" 가 더 최소 설치만 하죠.
웹페이지의 QuickTime 파일 뿐만 아니라.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WMP,KMP,곰플...)으로도 퀵타임 파일 재생할 수 있게 됩니다. (코덱을 설치했으니까요.)

QuickTime Alternative
http://www.codecguide.com/download_qt.htm

QT Lite
http://www.codecguide.com/qt_lite.htm

댓글 게시

누군가 접속

유저들이 이 포럼을 탐색중: 가입된 유저 없음 그리고 17 손님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