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어폭스 1.0, 문서 일부 내용 복사 오류

Mozilla 제품들에 대한 Bug 리포트를 보고하고 확인하는 페이지입니다.
댓글 게시
맑은돌
서포터즈
서포터즈
게시물: 98
참여됨: 2003 11 21 15:18 25

파이어폭스 1.0, 문서 일부 내용 복사 오류

게시물 작성자 맑은돌 » 2004 11 16 01:17 13

맥 오에스 텐에서만 확인 해 보았음을 먼저 밝힙니다.

제 맥이 맛이 갔는지 아니면 맥 오에스 텐 10.3.6의 벌레인지, 맥용 파이어폭스 1.0의 벌레인지 확실히 모르겠습니다.

웹 문서의 일부 내용을 마우스로 긁어서(드래그) 베껴두기(맥에서는 복사하기라고 안하고 '베껴두기'라고 하는데 파이어폭스에서는 '복사하기'로 나오는군요... ㅠ.ㅠ)합니다.

그리고 '텍스트 편집기'에서 붙이기 하면 듬성 듬성 내용이 빠진 채로 나타납니다.

이거 그냥 넘어갈 뻔 했습니다. 제가 워낙 건망증이 심해서...
아까 맥용 플러그-인 답글 달다가 이런 증상이 있어서 이상하다고 생각하고 그냥 넘어갔다가 다른 글 쓰고 붙이면서 같은 증상이 나타나서 확인 해 보았습니다.


일단 확인 해 볼 수 있는 문서를 알려 드립니다.
(글을 편집하면서 다시 확인 하니 보고 있는 이 글로 바로 확인 해 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zdnet.co.kr/news/internet/0, ... 545,00.htm (주소 전체를 베껴서 주소창에 붙인 뒤에 열어 보세요)

기사 제목과 기사 내용 끝까지 마우스로 긁어서 베낀 다음 '텍스트 편집기'에 붙여 보시기 바랍니다. (기사 내용과 달리 듬성 듬성 빠져 있다면 파이어폭스의 벌레겠죠?)


반대로 '텍스트 편집기'에서 베껴서 '파이어폭스'로 붙이기 하는 것은 문제가 없습니다.
또한 '파이어폭스'에서 베껴두기 하여 '파이어폭스'로 붙이기 하는 것도 문제가 없습니다.
맥용 쓰시는 분은 확인 바라며, 다른 운영체계(리눅스, 윈도우즈)도 확인 해 보시기 바랍니다.


※ 참고로 한글 파이어폭스 1.0 응용과 프로필, 그밖의 관련 폴더를 다 지우고 맥 오에스 텐을 다시 시동 하여 응용을 다시 설치한 뒤에 다시 해 보았으나 같은 결과가 나왔습니다.


※ 붙임 : 더 해보니까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텍스트 편집기'는 '리치 텍스트 포맷(RTF)'를 바탕으로 쓰는데 '일반 텍스트 만들기 (커맨드 + 윗글쇠 + T)'로 바꾸고 붙이기를 하면 내용이 잘 나옵니다.
RTF일 때만 붙이기 할 때 내용이 사라진 문제가 있다는 것입니다.

맥 쓰시는 분들은 확인 부탁합니다.

댓글 게시

누군가 접속

유저들이 이 포럼을 탐색중: 가입된 유저 없음 그리고 4 손님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