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tZilla! on XULRunner

Sunbird, Nvu, Camino 등 Mozilla 플랫폼을 채용하고 있는 기타 제품에 대한 Q&A 게시판입니다.
댓글 게시
유저 아바타
dyhan81
서포터즈
서포터즈
게시물: 143
참여됨: 2004 12 27 18:34 02
위치: Seoul, Korea
연락:

ChatZilla! on XULRunner

게시물 작성자 dyhan81 » 2008 03 31 19:39 50

얼마전, Mozilla Testday에 참가하려고 하다보니 자연스래 적절한 IRC 클라이언트를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ChatZilla!를 설치하면 되긴하는데, 이 녀석은 Firefox와 연동되어 움직이기 때문에, 장시간 사용시 메모리를 과도하게 사용하는 Firefox를 꺼야할 때 난감한 경우가 종종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Mozilla Testday #Testday 체널 오퍼가 ChatZilla 를 XULRunner에 올려서 쓰고 있는 것을 목격하게 되었습니다. 찾아보니 ChatZilla!가 XULRunner 용으로 만들어져서 독립실행형으로 배포되는 것이 있더군요!
ChatZilla! on XULRunner

그런데 여기서 배포되고 있는 것은 Firefox와 연결이 안됩니다. MIME 설정을 건드려서 연결시켜놔도 Firefox에 직접설치했을때 처럼 irc:// 또는 ircs:// 프로토콜을 인식해서 동작하지는 않습니다. 이유는 명령 행에서 ChatZilla에 인수를 넘겨줄때 -chat를 붙여서 넘겨줘야 해당 플레그 뒤에 나오는 매개변수를 ChatZilla!가 사용할 주소로 인식하기 때문이었습니다.

그래서, 연결할 수 있도록 런처를 만들었습니다. 압축을 풀어서 Chatzilla가 설치된 곳에 덮어써주시면 됩니다. (설치되어있는 곳에 있는 chatzilla.exe는 xulrunner에 들어있는 xulrunner-stub.exe와 똑같은 것입니다.) Mime 연결을 원하신다면, 프로필을 열어서 MimeTypes.rdf 파일에 압축을 풀면 들어있는 ChatZilla.MimeTypes.rdf 파일의 내용을 붙여넣어주세요. <RDF:RDF></RDF:RDF>테그 사이에 넣어야합니다.

제대로 설정되면 다음과 같이 보입니다.
http://img520.imageshack.us/img520/739/ ... ypetl5.png
By dyhan81 at 2008-03-31

댓글 게시

누군가 접속

유저들이 이 포럼을 탐색중: 가입된 유저 없음 그리고 4 손님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