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 잘못된거겠져?/ㅠ.ㅠ

Netscape 7.x 사용에 대한 일반적인 질문과 답을 해 주는 게시판입니다. 질문을 하기 전에 FAQ를 읽어 보시는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잠김
astraea

이 기사 잘못된거겠져?/ㅠ.ㅠ

게시물 작성자 astraea » 2003 07 18 12:53 21

`넷스케이프` 사라지나

[속보, 정치, 세계] 2003년 07월 18일 (금) 12:15

세계 최초의 상용화 웹브라우저인 넷스케이프 웹브라우저가 사라 질 위기에 처했다. AOL 타임워너는 자회사인 넷스케이프의 웹브라우저 부문 개발 인 원을 줄이고 새로운 버전 개발을 포기할 계획이라고 영국의 BBC 방송이 17일 보도했다. 그러나 AOL은 넷스케이프 인터넷 사이트 를 유지하는 한편 기존 웹브라우저에 대한 기술 지원을 계속한다 고 밝혔다.

웹브라우저란 컴퓨터상에서 인터넷에 접속, 인터넷 서비스업체들 이 제공하는 다양한 형태의 서비스를 구현해주는 프로그램을 말 한다.

넷스케이프는 지난 1994년 일리노이대학 출신 프로그래머 마크 안데르센과 벤처 투자자인 짐 클라크에 의해 설립됐다. 이 회사 는 설립 이후 회사명이 들어간 웹브라우저를 잇따라 출시, 시장 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특히 1995년 미국 주식시장에서 가장 성공적인 데뷔를 하며 이후 닷컴(인터넷벤처)붐을 견인하기 도했다. 그러나 정보기술(IT)업계의 폭군 마이크로소프트(MS)가 윈도와 자사의 웹브라우저 익스플로러를 통합 판매하고 익스플로러를 무 료로 배포하는 전략을 구사함에 따라 시장 지배력을 점점 잃었고 결국 AOL에 회사를 넘기는 비운을 맞게 됐다. 현재 MS의 익스플 로러는 전체 웹브라우저 시장의 96%를 점하고 있다. 더욱이 넷스 케이프의 모회사인 AOL은 지난달 MS와 향후 7년동안 익스플로러 를 독점사용하는 협약을 맺어 넷스케이프의 입지는 더욱 줄어든 상태였다.

이상훈 인턴기자 genshiro@hanmail.net

박상현

Re: 이 기사 잘못된거겠져?/ㅠ.ㅠ

게시물 작성자 박상현 » 2003 07 19 11:45 43

그 정도로 암울한 것 같지는 않습니다만 그리 좋은 것 같지는 않습니다. 다만 모질라는 계속 나올테니 기대해 봐야죠.

<a href=http://www.linux.co.kr/news/content.htm ... _real=4730
target=_blank>http://www.linux.co.kr/news/content.htm ... _real=4730
</a>
<a href=http://news.kbench.com/?no=21174&priority=3&category=61 target=_blank>http://news.kbench.com/?no=21174&priori ... gory=61</a>

잠김

누군가 접속

유저들이 이 포럼을 탐색중: 가입된 유저 없음 그리고 2 손님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