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질라와 파이어폭스. 분명 비슷한 것같기는 한데, ..

SeaMonkey (구, Mozilla 1.x Application Suite) 사용에 대한 일반적인 질문과 답을 해 주는 게시판입니다. 질문을 하기 전에 FAQ를 읽어 보시는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잠김
highfreeway
게시물: 27
참여됨: 2004 06 12 19:53 37

모질라와 파이어폭스. 분명 비슷한 것같기는 한데, ..

게시물 작성자 highfreeway » 2004 06 12 19:56 40

모질라와 파이어 폭스 두개가 있네요. 수개월 전에 써볼때는 파이어 버드 한번 써보구 말았는데. 파이어 폭스로 개칭하고 버전업 되었네요. 그리고 버드 때도 있었던 듯한 모질라도 업그래이드해서 다운로드를 기다리고 있네요.

일반적인 사용자는 파이어 폭스를 사용해야 합니까? 아니면 모질라를 써야 합니까? 흠.. 역시 IE로 돌아가야 하는 가요??
안녕하세요. 작고 가볍고 빠른 웹브라우저를 찾고 있습니다.

유저 아바타
muchunrang
게시물: 18
참여됨: 2004 06 12 16:53 14
연락:

Re: 모질라와 파이어폭스. 분명 비슷한 것같기는 한데, ..

게시물 작성자 muchunrang » 2004 06 12 23:23 25

ㅡ_-;; 익스이야기는 왜 나오는건지 모르겠지만 모질라에서 웹기능만 가져온 것이 파이어폭스인걸로 알고 있습니다.

유저 아바타
muchunrang
게시물: 18
참여됨: 2004 06 12 16:53 14
연락:

Re: 모질라와 파이어폭스. 분명 비슷한 것같기는 한데, ..

게시물 작성자 muchunrang » 2004 06 12 23:59 37

정확히 말하면 틀린 이야기지만 대충 그렇게 아시면 될 듯한데... -_-;

두슬

Re: 모질라와 파이어폭스. 분명 비슷한 것같기는 한데, ..

게시물 작성자 두슬 » 2004 06 13 02:23 53

모질라는 suite 니까요. 메일프로그램이랑 웹에디터랑 등등 포함하고 있고 파폭은 브라우저만. 있는거지요. 비슷한데 조금씩 달라요 ^^;
개인적으로는 파폭에 한표.

OneAll

Re: 모질라와 파이어폭스. 분명 비슷한 것같기는 한데, ..

게시물 작성자 OneAll » 2004 06 13 02:54 07

모질라 = 브라우저 + 메일 + 채팅 + 홈페이지제작기능을 모두 담고있는 패키지 제품입니다.
Firefox = 모질라 패키지중 브라우저기능만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둘다 웹컨텐츠 렌더링 엔진으로 게코를 사용합니다.

물론 모질라를 설치할 때, 브라우저만 설치할 수 있습니다. 브라우저만 설치해도 홈페이지 제작기능이 기본으로 포함됩니다. Ctrl + E를 클릭해보면 알 수 있습니다.

일단 저의 개인적인 생각은 Firefox를 사용하는 게 좋을 듯합니다. 이유는 화면인터페이스와 환경설정이 너무나 단순해서 부담이 적다는 것입니다. 그럼에도 모질라에서와 같이 대부분의 조작(about:config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향후 Firefox가 모질라재단의 중심브라우저가 될 것이고 정확히는 모르지만, 다른 제품도 포함되겠죠. 지금과 같이 독립적인 제품으로 가거나 아니면 설치과정에서 선택할 수 있는 형태가 될 것입니다. 만일 웹서핑 이외의 작업을 생각한다면 [모질라]제품이 좀 더 나은 선택입니다.

IE는 국내외 웹현실 때문에 필요합니다. 사실 웹개발자들이 표준을 준수하여 사이트를 개발했다면 IE는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저의 경우 술래잡기에서 [깍뚜기] 역할을 할뿐입니다. IE를 쓸 경우는 동영상 시청할 때뿐입니다.

모질라(firefox 포함)제품은 정보검색이 많은 사용자에겐 엄청난 작업효율을 가져다줍니다. IE를 사용한다는 것은 단지 익숙함이고 관련 정보를 모르고있음 때문 그 이상 의미가 없습니다. 또한 모질라 제품을 사용한다는 것은 웹서핑중 [안전]이라는 문제와 연관됩니다. 스파이웨어라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보았을 것입니다. 그리고 수많은 팝업광고창에 노출될 위험도 없죠.

모질라를 이용할 때, IE View라는 확장기능을 설치하면 좀 더 편할 것입니다. 아래 링크를 참조하세요.

<a href=http://softwant.com/cgi-bin/kimsboard/b ... =view&l=79 target=_blank>http://softwant.com/cgi-bin/kimsboard/b ... ew&l=79</a>

잠김

누군가 접속

유저들이 이 포럼을 탐색중: 가입된 유저 없음 그리고 2 손님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