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메일(뉴스) 클라이언트로 설정" 항목 체크 문제

Mozilla Thunderbird 사용에 대한 일반적인 질문과 답을 해 주는 게시판입니다. 질문을 하기 전에 FAQ를 읽어 보시는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댓글 게시
최성국

"기본 메일(뉴스) 클라이언트로 설정" 항목 체크 문제

게시물 작성자 최성국 » 2004 02 14 15:35 12

윈도우 2000 에서 썬더버드를 사용하고 있는중입니다.

방금 썬더버드 0.5 영문판에서 0.5 한글판으로 업그레이드를 하였습니다.
업그레이드라고 해봤자, 영문판 지우고 한글판 .zip 파일 압축을 풀었을 따름입니다만..^^

근데 이상한건 한글판에서 환경설정-일반 에서 "Mozilla Thunderbird를 기본 메일(뉴스) 프로그램으로 사용" 항목에 체크를 하고 확인을 누르고, 썬더버드를 다시 시작하였습니다. 그리고 나서 다시 환경설정 항목에 가보니까 체크표시가 되어 있지 않습니다.

0.5 영문판에서는 이런 현상이 없었던거 같은데요..

혹시나 저의 업그레이드 방법이 잘못되어서 그런건 아닌지요?
원래는 0.5 영문판 .zip 파일 받아서 압축을 풀어서 사용중이였습니다. 0.5 한글판이 나왔다길래, 쓰고 있던 영문판은 통채로 날려버리고, 0.5 한글판으로 대체하였습니다.

아, 그리고 또 하나 질문이 있습니다. 썬더버드의 환경설정에 관한 사항은 윈도우 레지스트리에 저장이 되는것인가요? 아니면 특정 파일에 기록하는 것인가요?

kheled

Re: "기본 메일(뉴스) 클라이언트로 설정" 항목 체크 문제

게시물 작성자 kheled » 2004 02 16 00:30 22

모질라 계열 프로그램의 환경 설정은 대부분 사용자 프로파일 폴더의 pref.js에 들어있습니다.

MAPI를 따르기 위한 위의 경우나 파일 association 같이 윈도우즈 플랫폼에 특정한 기능의 경우, 시스템 레지스트리를 변경합니다.

댓글 게시

누군가 접속

유저들이 이 포럼을 탐색중: 가입된 유저 없음 그리고 7 손님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