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어폭스 점점 불편해지네요.

Mozilla Firefox 사용에 대한 일반적인 질문과 답을 해 주는 게시판입니다. 질문을 하기 전에 FAQ를 읽어 보시는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댓글 게시
미믹..

파이어폭스 점점 불편해지네요.

게시물 작성자 미믹.. » 2015 12 20 01:38 25

43 버전으로 올렸는데 불편하네요.

1. 원클릭 검색 바
about:config에서 설정하여 기존 모드로 쓰고 있었는데 이제 안 먹히네요. 원클릭 검색 바든 기존 검색 바든 상관은 없는데 바 앞에 현재 무슨 검색 엔진인지 아이콘이 없어서 불편하네요.

2. 인증되지 않은 애드온
영어 포럼 둘러봐서 해결했습니다. about:config에서 설정하면 쓸 수는 있네요. 그런데 이것도 곧 막힌다고 하더군요. 제가 쓰는 인증되지 않은 애드온은 truncfix입니다.(파일 다운로드 시 파일명 공백, 따옴표 묶음 관련) 표준을 지키지 않은 홈페이지가 잘못되었다는 것은 아는데요. 그런데 그건 어쨌든 사용자 입장에서는 일단 잘 돌아가는 게 중요하거든요. "다른 애들은 다 잘 되는데 넌 왜 안돼?" "쟤들이 잘못된 거야. 난 안 바꿔." 맞는 말이지만 약간의 융통성이 있었으면...

3. 탭 우클릭 메뉴의 음소거
기존의 새 탭 위치에 탭 음소거가 추가되고 메뉴가 하나씩 내려가서, 습관적으로 새 탭 열려다 음소거를 누르네요. 전처럼 아이콘 형태로 탭에 표시하는 옵션은 못 찾겠고... 탭 믹스 플러스에도 아직은 옵션이 없네요.

그 외 한글 입력 문제도 심심하면 발생하고 해결되고 반복.

7년간 써왔는데 자꾸 강제적인 ui 변화로 불편함과 아쉬움을 느낍니다. 좀 더 써보다가 불편함이 견딜 수 없을 만큼 커지면 슬슬 다른 브라우저로 갈아탈까 합니다.

댓글 게시

누군가 접속

유저들이 이 포럼을 탐색중: 가입된 유저 없음 그리고 17 손님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