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어폭스 강제 종료 문제

Mozilla Firefox 사용에 대한 일반적인 질문과 답을 해 주는 게시판입니다. 질문을 하기 전에 FAQ를 읽어 보시는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댓글 게시
zozzeung
게시물: 2
참여됨: 2014 10 31 10:30 24
연락:

파이어폭스 강제 종료 문제

게시물 작성자 zozzeung » 2014 10 31 10:33 39

이전부터 파이어폭스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만, 비교적 최근 파이어폭스를 업데이트하고 난 후(정확히 몇 버전으로 업데이트했을 때 발생한 문제인지는 기억나지 않습니다.)

파이어폭스 실행시 'Mozilla 오류 보고서' 창이 뜨면서 강제 종료 됩니다.
기존의 프로필을 삭제한 후 재실행시키면 파이어폭스 창은 뜹니다만 다시 창이 강제 종료되면서 위의 'Mozilla 오류 보고서' 창이 뜹니다.
프로그램 삭제 후 재설치, 레지스트리 삭제까지 다 해보았는데도 동일한 오류가 반복되네요. 지금 설치 중인 파이어폭스 버전은 33.0.2입니다.
혹시 비슷한 오류 해결하신 분 계실까요? 아래는 'Mozilla 오류 보고서' 창에 나오는 내용입니다.

---------------------------------------------------------------

불편을 끼쳐 드려 죄송합니다.

Firefox에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현재 탭 정보와 창>을 저장하고 다시 시작할 때 계속 이용 가능합니다.

현재 문제점을 빠르게 해결하기 위해 문제점 보고서를 저희에게 전송해 주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문제 해결을 위해 Mozilla로 보내기

수정을 완료하면 이메일로 알림 받기

보고서는 프로그램 종료 전이나 다시 시작할 때 제출됩니다.

soumynona
도우미
도우미
게시물: 206
참여됨: 2007 11 17 10:56 14
연락:

Re: 파이어폭스 강제 종료 문제

게시물 작성자 soumynona » 2014 10 31 22:39 42

Firefox 33부터 OMTC(Off Main Thread Compositing)가 활성화되었습니다. 메인 스레드를 최대한 차단하지 않도록 일부 처리를 다른 스레드로 분리하여 응답성을 향상하는 기능입니다. (자세한 건 아래 링크 참고)
https://wiki.mozilla.org/Platform/GFX/O ... ompositing

크래시(강제 종료)나 화면이 안 나오는 분들은, 그래픽 드라이버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면 대부분 문제가 해결됩니다. 드라이버를 구할 수 없거나 다른 이유로 업그레이드 불가인 경우는 OMTC 기능을 Off 해보세요.

about:config 에서 아래 두 항목의 값을 false로 바꾸시면 됩니다.

layers.offmainthreadcomposition.enabled
layers.async-video.enabled

윈도우용 Firefox 33에서는 위 기능이 기본으로 켜져(true) 있는데, 끄면 문제 회피가 가능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Windows
OMTC and async-video enabled, tiling, OMTA and APZ are disabled (work in progress). Windows users get the d3d11, d3d9 or basic backend depending on the OS and driver versions.
P.S. Firefox 실행 후 about:config 로 진입하기 전에 강제 종료되어 설정 변경이 불가능하다면, 프로필 폴더(http://mzl.la/NYhKHH) 안의 prefs.js 파일을 메모장으로 열어서 아래 두 줄을 추가/저장하신 후 Firefox를 실행하면 됩니다.

user_pref("layers.offmainthreadcomposition.enabled", false);
user_pref("layers.async-video.enabled", false);

디어스

Re: 파이어폭스 강제 종료 문제

게시물 작성자 디어스 » 2014 11 01 09:25 13

제가 올린 글과 증상이 같아 보이네요.

viewtopic.php?p=47533#p47533

사용하다 닫은 파이어폭스가 제대로 종료되지 않아 오류가 뜨는 것 같은데요.

이렇게 제대로 종료가 안됐을 시에 재실행하면 실행이 안됩니다.

프로필 삭제를 안하더라도 몇번 기존의 프로세스 종료를 시도하다보면 오류보고서가 뜨고

오류보고서 상에서 제대로 파이어폭스 종료를 클릭하면 다음 재실행시에 제대로 실행되죠.



알려진 이슈 중에 Windows: With Avast HTTPS scanning enabled, Firefox will not close correctly

와 같은 사항이 있구요. 혹시 어베스트 백신 사용하신다면 이것 때문일 수 있습니다.

저 역시 어베스트 사용중이구요.

참고로 현재 이 이슈는 해결이 되어서, 33.0.3이나 34 업데이트를 기다리시면 될 것 같네요.

zozzeung
게시물: 2
참여됨: 2014 10 31 10:30 24
연락:

Re: 파이어폭스 강제 종료 문제

게시물 작성자 zozzeung » 2014 11 03 10:52 50

도움 말씀 모두 감사합니다.
우선 제일 먼저 프로필을 수정해 보았으나 동일 증상이 나타나 그래픽 카드를 업데이트하였습니다만 여전히 문제는 해결되지 않고 있습니다.
어베스트 백신은 사용하지 않는 중인데...한번 다음 버전 업데이트때 확인을 해야할 듯 싶습니다.
파폭에 너무 익숙해지다보니 익스만 쓰기가 좀 많이 불편하네요ㅠㅠ

댓글 게시

누군가 접속

유저들이 이 포럼을 탐색중: 가입된 유저 없음 그리고 2 손님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