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나타난 보안 연결 실패 문제 해결해주세요!!

Mozilla Firefox 사용에 대한 일반적인 질문과 답을 해 주는 게시판입니다. 질문을 하기 전에 FAQ를 읽어 보시는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댓글 게시
janelove85
게시물: 3
참여됨: 2012 06 29 14:01 39
연락:

다시 나타난 보안 연결 실패 문제 해결해주세요!!

게시물 작성자 janelove85 » 2012 09 04 12:07 40

안녕하세요

http://lib.sungshin.ac.kr/

두달전 성신여자대학교 중앙도서관 로그인 문제로

몇달전 보안실패 문제를 해결해주셔서 잘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갑자기 어제 또 다른 문제로 도서관 로그인이 되지 않습니다...

로그인 시도시 나오는 문구는



보안연결실패
lib.sungshin.ac.kr에 접속하는 중에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유효하지 않은 인증서를 받았습니다. 아래 사항을 서버 관리자에게 제공하시기 바랍니다.

제공한 인증서가 인증 기관에서 발급한 다른 인증서와 같은 시리얼 넘버를 가지고 있습니다. 단일 시리얼 넘버를 가진 새로운 인증서를 제공해 주십시오.

(오류 코드: sec_error_reused_issuer_and_serial)




받은 데이터의 내용 사실 검증을 할 수 없기 때문에 보려고 시도하신 페이지를 보여드릴 수 없습니다.웹 사이트 관리자에게 현재 문제를 알려 주시거나, 다른 방법으로 도움말 메뉴의 웹 사이트 문제 보고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른 인증서가 또...필요한건가요? ㅜㅜ

빠른 답변 부탁드립니다 ...

감사합니다!!

yellowstone
게시물: 3
참여됨: 2010 03 20 11:23 53
연락:

Re: 다시 나타난 보안 연결 실패 문제 해결해주세요!!

게시물 작성자 yellowstone » 2016 01 12 22:43 36

Re: 다시 나타난 보안 연결 실패 문제 해결해주세요!!
GPKI 인증서.PNG
(25.57 KiB) 525 시간 다운로드
GPKI 인증서.PNG해당 웹사이트에서 TLS(SSL) 인증서를 GPKI 인증서로 사용하는데요, 제3자 검증 받지 않은 루트 인증기관은 파이어폭스에 탑재가 되지 않아요. 물론 아이패드, 아이폰, 리눅스, 안드로이드폰등에 탑재가 되지 않아요.

해결방법은 3가지가 있는데요,
첫번째는 웹사이트 운영자(혹은 담당자)가 제3자 검증을 받은 인증서로 변경하는 것이구요.
두번째는 GPKI 운영하는 루트인증기관이 제 3자 검증을 받은 다음에 웹브라우저 제조사 운영체제 제조사에게 탑재 되는 것이구요.

세번째는 사용자입장에서 매우 불리하고 번거로운 방법인데요. 직접 인증서를 설치하는거에요. 문제는 제 3자 검증을 받지 안은 인증서이니 안전성이 문제가 있을가능성이 높구요. 사용자가 억지로 인증서를 추가 하다보니 사용자의 보안 개념이 상실하게 되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이 방법을 알려 드릴수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무책임하기 때문입니다...

--내용 추가--
2016년도 1월13일자로 해당 웹사이트 담당자에게 문의 해보니 GPKI 인증서 사용하는게 뭐가 문제가 있느냐?, 교육부에서 인증서를 발급받아 법적으로 문제가 없다.
해당 담당자 컴퓨터 사파리로 접속해보니, 문제가 없다고 합니다
->물론 아이패드, 맥으로 접속할때 팝업창이 뜹니다. 허용 호은 계속 누르면, 뜨지는 않습니다만, 해당 인증서 문제점 인지 안하고 무조건 진행시키는건 보안에 개념이 없다고 봐야 하겠죠...

댓글 게시

누군가 접속

유저들이 이 포럼을 탐색중: 가입된 유저 없음 그리고 2 손님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