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f파일의 재생문제

Mozilla Firefox 사용에 대한 일반적인 질문과 답을 해 주는 게시판입니다. 질문을 하기 전에 FAQ를 읽어 보시는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댓글 게시
네이드

swf파일의 재생문제

게시물 작성자 네이드 » 2011 01 06 13:35 54

가끔 인터넷을 하다보면 ie에선 재생이 되나 파이어폭스에서 재생이 안되는 파일들이 있습니다..
티스토리링크의 swf파일인데 플레이어형태의 swf파일들은 아예 표시조차 되지 않습니다.

hong620
서포터즈
서포터즈
게시물: 76
참여됨: 2004 11 28 13:30 53
위치: Right Here
연락:

Re: swf파일의 재생문제

게시물 작성자 hong620 » 2011 01 10 13:39 19

해당문제는 웹페이지에 엠베드된 플래쉬 외에는 개별적인 swf파일은 파이어폭스가 플래쉬 플러그인으로 넘겨주지 않기때문에 발생합니다.

도구->설정->프로그램 탭->SWF파일 오른쪽을 누르신후 "Shockwave Flash 사용"을 눌러서 플래쉬 플러그인으로 연결해주시면 다음부터는 플래쉬 플러그인을 통해 띄웁니다.

'SWF파일'이 없을경우는 파이어폭스를 완전히 종료하신뒤
윈도우즈의 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 'Adobe Flash Player 10 Plug-in'을 제거하신뒤
http://www.adobe.com/go/getflashplayer에서 최신버젼을 받으셔서 재설치를 하시고 위의 과정을 다시 밟으시면 됩니다.

그럴 경우에도 뜨지 않는 경우는 파이어폭스의 MIME타입 설정파일이 꼬였거나 수정이 되지않아서 발생할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파이어폭스를 완전히 종료하신뒤

C:\Documents and Settings\%USERNAME%\Application Data\Mozilla\Firefox\Profiles\********.default
혹은
%APPDATA%\Mozilla\Firefox\Profiles\********.default

로 들어가시면 mimeTypes.rdf 파일이 있습니다.
이걸 메모장이나 워드패드로 여신뒤

코드: 모두 선택

  <RDF:Description RDF:about="urn:mimetype:application/x-shockwave-flash"
                   NC:value="application/x-shockwave-flash"
                   NC:editable="true"
                   NC:fileExtensions="swf"
                   NC:description="">
    <NC:handlerProp RDF:resource="urn:mimetype:handler:application/x-shockwave-flash"/>
  </RDF:Description>
위의 코드를 중간에 끼워넣어서 수정해주시고 저장합니다.

그 뒤 파이어폭스를 재시작하시면 'SWF파일'이 해당 설정에서 보일겁니다.



어째서 이렇게 번거로울수가 있는지 궁금하실수도 있는데,
플래쉬는 브라우져의 기본기능같은게 아니라 어디까지나 외부에서 만든, 외부의 플러그인으로 불러와서 실행하는 방식이고,
플래쉬의 용도가 광범위한 만큼 보안 헛점이나, 공격방법으로 악용될수 있습니다.

IE의 플래쉬 플러그인은 액티브X의 형식으로 깔려서 주소창에서 swf파일이 열릴경우 강제로 플러그인을 끌어와서 바로 실행이 되는데, 일반적인 보통 PC들은 IE가(특히 6.0) 기본웹브라우져로 지정된 상태에서 이런식으로 실행될경우 위험할수 있습니다.

파이어폭스의 경우는 일반적인 방식으로 웹페이지내에서 엠베드된 플래쉬를 사용할경우는 정상적으로 플러그인을 끌어써주고, 여타 방법으로 해당 사이트에서 해당 플래쉬를 실행해도될지 판단하는게 가능하지만,
일반적으로는 swf파일만 딸랑 '파이어폭스를 사용해서' 실행하는 경우는 거의 없기에 SWF파일의 MIME타입을 플러그인과 연결하지 않고, 그러기때문에 swf파일을 열려고 하면 해당 파일의 소스를 띄우거나 어떤 프로그램을 연결할지 사용자에게 묻는 창을 띄웁니다.

소프트원트

Re: swf파일의 재생문제

게시물 작성자 소프트원트 » 2011 01 25 01:08 13

네이드 씀:가끔 인터넷을 하다보면 ie에선 재생이 되나 파이어폭스에서 재생이 안되는 파일들이 있습니다..
티스토리링크의 swf파일인데 플레이어형태의 swf파일들은 아예 표시조차 되지 않습니다.
IE에서 재생되는 미디어 파일이라면 파이어폭스에서도 대부분 재생됩니다. 과거에는 윈도우즈 미디어플레이어 같은 경우는 MS에서 미디어플레이어 플러그인을 제공하지 않았지만, 이제는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문제는 무엇일까요 ? 유투브와 같은 사이트가 일반화되어, 소스코드를 어떻게 작성하며 IE 브라우저뿐만 아니라 여타 브라우저에서도 재생하도록 코드를 작성하는 사람도 많지만, 그렇지 않은 단순히 어떤 사이트에서 소스를 끍어온 것이라면 상황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파이어폭스 이외에 크롬, 오페라 등에서도 그와 같은 현상이 나타난다면, 소스코드의 문제일 것입니다.

파이어폭스의 문제를 지적하기 전에, IE 이외 브라우저에서는 제대로 지원하는 것이가를 한번쯤 더 살펴보셨으면 합니다.

kimsunhoi

저도안됩니다

게시물 작성자 kimsunhoi » 2015 11 10 13:28 14

위방법대로 해도 안되는군요. 위에 어떤분은 소스부터 잘살피고 질문을 올려라라고 하셨는데요.

소스가 잘못되든 아니든 다른브라우져에서 잘보이는것이 파폭에서 안보이면 문제가 있는것이 아니겠습니까.

저도 크롬이나 익스에서는 잘보이는 움짤같은것이 파폭에서 안보이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hong620님의 방법대로 해도 안되는군요.

댓글 게시

누군가 접속

유저들이 이 포럼을 탐색중: 가입된 유저 없음 그리고 8 손님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