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refox 4.0 웹 서비스 제공자 의견

Firefox, Thunderbird, Sunbird 등 모질라 제품에 대한 한국어 개발 버전에 대한 이슈를 다루는 곳입니다.
댓글 게시
유저 아바타
Channy
해커
해커
게시물: 1006
참여됨: 2002 03 26 17:41 59
위치: 아름다운 제주
연락:

Firefox 4.0 웹 서비스 제공자 의견

게시물 작성자 Channy » 2010 10 18 13:08 03

Firefox 4 출시가 다가옴에 따라 Firefox 4 한국어 버전에 제공할 웹 서비스 제공자에 대한 논의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주세요.

http://www.mozilla.or.kr/img/firefox/beta/4/title.png

1. 검색 플러그인
- Firefox 3.6 한국어 버전의 검색 플러그인은 구글, 야후, 네이버, 다음, 다나와, 위키백과, CreativeCommons 크게 다섯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Bing.com이 영문 버전에서 구글, 야후에 이어 세번째로 위치하게 됩니다. 모든 언어 버전에 고정되는게 아니라 선택 사항이고, 한국에서는 Daum에서 Bing.com의 트래픽을 처리하고 있기 때문에 국내에서는 넣지 않을 예정입니다.

- CreativeCommons가 영문 버전에서 삭제될 예정인데, 한국어 버전에는 그대로 둘 것인지 아니면 국내 실정에 맞는 검색 서비스가 있다면 추천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2. RSS 리더
- 3개 정도의 공급자만 제공하는 게 가이드라인이 되어서 hanrss, bloglines, google reader 등이며, Bloglines가 서비스 종료 예정이므로 전체 버전에서 일괄 삭제할 예정입니다.

3. 신규 프로토콜 핸들러
- mailto:나 ics: 등의 프로토콜에 대해서 웹 서비스로 바로 포워딩 해 주는 서비스로서 현재 mailto는 한메일과 네이버메일, webcal과 ics는 30dbox를 사용중입니다.

4. 라이브 북마크
- Firefox 설치 시 처음 사용자용 북마크인데, 국내 사용자들을 위한 간단한 가이드 사이트와 잘 이용하는 부가 기능 그리고 웹 호환성 및 액티브X 문제에 대한 간략한 이야기를 담은 미니 사이트를 만들고 이를 부가 기능에 탑재할 예정입니다.
- 미니 사이트 개발에 참여하실 분들도 모집합니다.

관련 논의는 https://bugzilla.mozilla.org/show_bug.cgi?id=603985 에서 진행되고 있습니다.
Channy
---------------
Are you creative? http://www.creation.net

댓글 게시

누군가 접속

유저들이 이 포럼을 탐색중: 가입된 유저 없음 그리고 4 손님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