쓸데 없는 메이저 업그레이드 중단해야...

프로젝트에 건의 할 사항, 일반적인 토론 등을 위한 자유로운 마당입니다.
댓글 게시
ksyoon70
게시물: 1
참여됨: 2011 06 27 10:53 12
연락:

쓸데 없는 메이저 업그레이드 중단해야...

게시물 작성자 ksyoon70 » 2011 06 27 11:31 44

나는 파이어폭스를 3년째 써오고 있다.
파이어폭스는 IE보다 편리한 사용자기능을 제공하여 제공했고, 여러가지 에드온기능, 또한 당시 우분투에서는 특별히 파이어폭스를 대신 할 만한 웹브라우저가 없었다.
그러나 지금은 달라지고 있다. IE9가 나왔고, 크롬도 있다.
이에 경쟁하 듯 파이어폭스도 얼마전 버전 4 업그레이드를 통해 인터페이스의 커다란 변화가 있었고, 지난주 버전 5 업그레이드를 단행했다.
문제는 이번 버전 5 업그레이드에서 사용자가 체감할 만한 변화가 아무것도 없다는 것이다.
덕분에 우리은행 오픈뱅크만 막혀버렸다. 다시 4.x대로 올아갈까 생각 중이다.

현재도 크롬이 많이 좋아졌다고는 하지만, 파이어폭스의 에드온 만은 못하다. 그것이 나를 파이어폭스에 머물게 하는 요인이다.
하지만, 이것이 약점이 되는지 파이어폭스의 커다란 약점이 있는데, 에드온으로 인한것인지 몰라도
IE, 크롬, 파이어폭스 3개중 파이어폭스가 처음 로딩 (cold start)시 가장 느리다. 내 PC에서 처음 기동시키면 20 ~ 30초 정도 걸린다. 다른것드은 10초 이내에 뜨는데 말이다.
또한 GPU가속 기능도 제일 떨어지고(ms test drive fish Tank), GPU가 가속이 지원 되지 않는 PC에서 스크롤이 버벅거리는 문제도 있다.
내가 보기에는 파이어폭스가 GUI가 제일 느리게 반응한다.

업그레이드를 계속하는 것은 환영할 일이나, 기존 똥부터 치웠으면 한다.
허접하다고 욕해왔던 IE도 버전 9부터는 무슨 부가기능이 시간을 많이 잡아먹는지 알려준다.
에드온으로 치장되어 있는 파폭이 그런 기능을 먼저 구현 했어야 하는게 아닌가?
파이어폭스는 그것이 안되어서 느려지면 이런 저런 에드온을 정지시키거나, 삭제 해본다.
크롬은 또한 구글 차원의 동기화 기능을 제공한다.

버전업을 하기전에
- 처음시작시 속도 향상 (특히 윈도우에서)
- 에드원 성능 분석기 제공
- GPU 성능향상
- 스크롤이 매끄럽지 못한 버그 수정
- 보다 적극적인 동기화 기능 추가

를 먼저 해결해 주길 바란다.
음 많네..

이런것 들이 해결되어야 진정한 버전업이 아닐까?
괜한 눈가리고 아웅식 버전업은 기존 호환 가능한 에드원 만 못쓰게 만들고, 충실한 사용자를 떠나게 만드는 정책이므로
크롬과의 경쟁적인 마케팅 차원에서의 버전업은 제고 하기 바란다.

유저 아바타
흑마법사
해커
해커
게시물: 465
참여됨: 2006 10 17 19:13 11
연락:

Re: 쓸데 없는 메이저 업그레이드 중단해야...

게시물 작성자 흑마법사 » 2011 06 27 17:34 45

그렇게 바뀐거 별로 없는 브라우저의 버전정보가 꼴랑 1 올라갔다고 먹통이 되는 우리은행쪽이 잘못된거란 생각은 안해보셨는지;;;;;
마지막 때에 짐승은 무너지고 불신자들은 기뻐하리라. 그러나 모두 소멸되지 않으리니 거대한 새의 재로부터 살아나 불신자들을 잡아 불과 번개로 그들을 덮으리라. 짐승이 다시 살아나 새 힘을 얻으리니 맘몬의 추종자들은 공포에 떨리라.

--모질라서 7장 15절

soumynona
도우미
도우미
게시물: 206
참여됨: 2007 11 17 10:56 14
연락:

Re: 쓸데 없는 메이저 업그레이드 중단해야...

게시물 작성자 soumynona » 2011 06 27 20:01 54

저도 파이어폭스5로 우리은행 사용하는데요... OTP가 없어서 이체 같은 건 못 해봤는데, 로그인이랑 계좌 조회는 이상 없이 잘 됩니다. 어떤 부분이 안 되는지 좀 더 정확하게 집어주셔야 다른 분들의 도움을 받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는 거의 1개월 전쯤만 해도 파이어폭스를 사용하지 않고 다른 브라우저를 사용해 왔었는데, 업그레이드 정책이 크롬처럼 막 해 버리는 방향으로 바뀌어서 파이어폭스로 옮겨 탔습니다. 그래서 저는 업그레이드 자주 하는 정책이 사용자 저변을 더 넓힐 거라고 생각합니다.

댓글 게시

누군가 접속

유저들이 이 포럼을 탐색중: 가입된 유저 없음 그리고 2 손님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