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파이어폭스 기반 커스텀 브라우저 개발 관련

마켓플레이스, 웹 앱 및 부가 기능(Extensions, Theme), 페르소나 등 Mozilla 플랫폼 기반의 애플리케이션 개발자을 위한 게시판입니다.
댓글 게시
oldnnwise

안드로이드 파이어폭스 기반 커스텀 브라우저 개발 관련

게시물 작성자 oldnnwise » 2014 10 07 23:34 33

파이어폭스 오픈소스를 기반으로 하여 안드로이드용 커스텀 웹브라우저 어플 개발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https://developer.mozilla.org/en-US/Firefox_for_Android

https://wiki.mozilla.org/Mobile/Fennec/Android
의 가이드라인에 따라 기본적인 개발환경에 대해서는 확인을 하였는데, 궁금한 사항들이 있어서 이렇게 문의를 드리게 되었습니다.

==============================================================================
1. 파이어폭스 오픈소스를 기반으로 자체 안드로이드 커스텀 브라우저 어플로 런칭을 하려는데, 리브랜딩( 파이어폭스 상표 제거 및 자체 브랜드 상표 탑재, 오픈 라이센스에 어긋나는 기능들 제거 등...)작업을 하려면 어려움이 클까요?

2. 파폭 기반의 안드로이드 웹브라우저에 크롬브라우저용으로 만들어진 익스텐션 기능을 적용하려 합니다. 이를 파폭 안드로이드용으로 만들려면 이 일도 어려움이 클런지요?

3. 혹시 안드로이드용으로 출시된 커스텀 웹브라우저 어플들 중에서 파이어폭스 오픈소스를 기반으로 한 웹브라우저가 어떤 어플들이 있을런지요? 구글이나 구글플레이에서 검색만으로는 제가 캐치하기가 어려움이 좀 있더라구요...ㅠ.ㅠ.. 정보 공유 좀 부탁드립니다.

4. 만약 저희가 1번과 2번의 개발을 의뢰하려면 국내 개발자 분들도 많이 계신지요? 아니면, 해외 개발자를 섭외하는게 나을까요? 국내 파이어폭스 개발자 커뮤니티는 여기 말고는 찾기가 힘들더라구요. 개발자를 섭외하는 가장 좋은 방법에 대해서 조언을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혹시나 위 내용에 대한 개발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oldnnwise@naver.com
으로 메일 주시면 상세히 설명 드리고 협업을 진행하는 것으로 하겠습니다.

그럼, 많은 분들의 도움을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게시

누군가 접속

유저들이 이 포럼을 탐색중: 가입된 유저 없음 그리고 3 손님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