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팸 메일 필터 사용법

공지사항입니다.
댓글 게시
유저 아바타
Channy
해커
해커
게시물: 1006
참여됨: 2002 03 26 17:41 59
위치: 아름다운 제주
연락:

스팸 메일 필터 사용법

게시물 작성자 Channy » 2004 02 16 01:57 25

Mozilla 1.x의 Mail & News 프로그램이나 독립 메일 프로그램인 Thunderbird에는 강력한 스팸 메일 필터 기능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기존의 스팸 메일 필터는 고작 특징적인 몇 개의 키워드를 기반으로 포함 여부에 따라 필터링 할 수 있는 기능 밖에는 없었습니다. 그러나 다양하고 교묘한 방법으로 오는 스팸을 그러한 단순 필터로 막기에는 역부족입니다. 따라서 이 프로그램에 내장된 스팸 메일 필터는 베이지안(Basian)이라는 통계학적 방법으로 메일 속에 포함된 자소를 바이트 단위로 구분하여 걸러 내는 방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방법으로 인한 스팸 메일 처리 효과는 매우 높은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또한, 스팸 메일 필터를 사용하여 반복적으로 학습된 통계 자료가 축적될 수록 더욱 정확한 성능을 발휘하게 됩니다. 학습을 통해 더 나은 결과를 얻게 되는 것입니다.

스팸 메일은 첫번째 그림에서 보는 바와 같이 편지함 목록에서 바로 스팸 메일로 표시 시킬 수 있습니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kbd>표시</kbd>]->[<kbd>표시</kbd>]->[<kbd>스팸 여부</kbd>]를 클릭 하면 스팸 메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좀 더 스팸 메일 필터 기능을 사용하고자 하면, 스팸 메일 필터 기능을 켜야 합니다. [<kbd>도구</kbd>]->[<kbd>스팸 메일 필터</kbd>] 메뉴를 두번째 그림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kbd>적용 필터</kbd>]탭에 스팸 메일 필터 사용을 체크 하시고, 설정하시면 됩니다. 스팸 메일로 분류되더라도 주소록에 들어 있는 경우, 스팸이 아닌 것으로 판명하는 White List 기능도 설정 가능합니다. 스팸 메일이라고 판명된 메시지가 저장될 위치와 옮겨질 위치, 자동 삭제 기간 등도 설정 가능합니다.

모질라의 메일 프로그램으로 스팸을 이겨 나가세요. (질문이 있으시면 리플 올려 주세요)
Channy
---------------
Are you creative? http://www.creation.net

photon

Re: 스팸 메일 필터 사용법

게시물 작성자 photon » 2004 02 17 22:38 57

Basian이 아니라 Bayesian입니다 :-)

> 메일 속에 포함된 자소를 바이트 단위로 구분하여 걸러 내는
> 방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확인해 본 결과 현재 스팸 필터는 메일의 문자 인코딩을 확인해서 유니코드로 변환한 후에 '글자'를 대상으로 스코어를 매깁니다.

댓글 게시

누군가 접속

유저들이 이 포럼을 탐색중: 가입된 유저 없음 그리고 2 손님들